오도원입니다.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사색이 자본이다/과학적 사고력

지구는 평평하다 - 인간은 우주에 간적이 없다.

오도원공육사 2020. 2. 7. 23:29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K4peaDzsW1g

13년도에 러시아에 실제 운석이 떨어졌던 영상이다. 이런 식으로 운석이 떨어지는 영상은 민간인 촬영이 존재할 정도로 꽤 존재한다. 그러나 유인 우주선 귀환 캡슐의 영상은 민간인이 촬영한 것은 찾아볼 수 없고, 있다면 언론사 혹은 나사에서 제공하는 영상 뿐이다. 

 

 

귀환 캡슐

 

따라서 이에 대한 부분은 '지구는 평평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인간은 우주에 간 적이 없다"고 주장할 때 쓰는 근거이다. 민간인이 귀환 캡슐이 떨어지는 장면을 찍은 적도 없고, 나사와 언론사에서 제공하는 영상과 자료들은 모두 조작된 것이라는 것이 그들의 주장이다. 

 

그들의 주장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운석 영상에 비해 귀환 캡슐 영상의 수가 매우 적다.

2. 민간인이 촬영한 귀환 캡슐 영상이 없다.

3. 운석은 충돌하면 박살나지만 귀환 캡슐과 안에 있는 사람은 어떻게 멀쩡한가.

반박

1. 운석 영상에 비해 귀환 캡슐 영상의 수가 매우 적다.

운석 영상에 비해 귀환 캡슐 영상의 수가 왜 적을까? 유튜브에만 검색해도 확실히 차이가 난다. 답은 간단하다. 애초에 어마어마한 수의 차이를 갖기 때문이다. 단지 운석에 비해 귀환 캡슐의 수가 적기 때문이다. 

 

https://meteorite.kigam.re.kr/modedg/contentsView.do?ucont_id=CTX000009&menu_nix=QX7N4tBl

 

한국지질자원연구원

 

meteorite.kigam.re.kr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2013년 4월 기준으로 국제운석학회에 공식적으로 등록된 전체 운석 개수는 45,458개이다. 이 중에서 낙하운석(falls)은 1,107개로 전체 등록 운석의 2.4%에 불과하며, 나머지는 모두 발견운석(finds)에 해당한다고 나와있다. 그렇다면 귀환 캡슐의 수는 어떠할까?

 

귀환 캡슐의 수는 자료를 찾기가 힘들어서 유명한 유인 우주선 혹은 우주 탐사 계획 자료를 가져왔다.

소련(러시아)의 우주계획들
- 보스토크 계획 - 보스토크 1~6호
- 보스호드 계획 - 보스호드 1,2호
- 소련 달 착륙 계획
- 존드 계획 (실패)
- 소유즈 계획
- 부란 - 에네르기아
- 살류트 우주 정거장
- 미르 우주 정거장
- 페데라치야

 

미국의 유인우주선들
- 머큐리 계획
- 프리덤 7호
- 리버티벨 7호 (리버티벨 7호까지는 준우주비행으로 취급한다)
- 프렌드십 7호 (최초의 미국궤도 우주비행)
- 오로라 7호
- 시그마 7호
- 제미니 계획
- 제미니 1~12호
- 아폴로 계획
- 아폴로 우주선
- 아폴로 1, 7~17호
- 아폴로 13호 (실패했으나 유인우주선 역사에서 중요한 사례)
- 취소된 아폴로 미션들
- 스카이랩
- 아폴로-소유즈 테스트 프로젝트
- 우주왕복선
- 국제 우주 정거장 (ISS)
- 오리온 다목적 유인 우주선
- 유인 화성 탐사계획
- 스페이스X
- 드래곤 V2
- Starship
- 보잉
- CST-100
- 드림 체이서
- 블루 오리진 우주 캡슐

중국의 유인우주선들
- 선저우 계획
- 톈궁 우주 정거장

 

유인 우주선 자료만 하면 너무 적어서 그냥 미중러 우주 계획을 거의 다 가져왔다. 한번 숫자를 비교해보자. 낙하운석 1,107개에 비해서 어떠한가? 저기 나온 모든 유인 우주선들의 개수가 귀환 캡슐의 수와 다르겠지만 많은 차이를 갖지는 않을 것이다. 따라서 촬영된 영상의 수가 다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2. 민간인이 촬영한 귀환 캡슐 영상이 없다.

운석은 민간인이 있는지 없는지. 자신이 떨어지는 곳이 바다인지, 도시인지, 시골마을인지 상관하지 않는다. 그냥 떨어진다. 따라서 사람이 많은 곳에 떨어진다면 충분히 민간인이 촬영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귀환 캡슐은 다르다. 일단 귀환 캡슐이 도심 한복판에 떨어진다면 대참사가 일어나기 충분하다. 아무리 속도를 늦춘다고 해도 사람이 많은 곳에 떨어진다면 충분히 위험한 일이 일어날 수 있다. 그래서 바다 혹은 평원에 떨어진다. 따라서 민간인이 거의 없는 곳에 떨어지기 때문에 촬영 영상이 해당 장소를 알고 찾아가는 언론사 혹은 나사와 같은 과학기관 말고는 없는 것이다.

 

3. 운석은 충돌하면 박살나지만 귀환 캡슐과 안에 있는 사람은 어떻게 멀쩡한가.

낙하운석이 박살나는 것처럼 귀환 캡슐도 박살나버리면 사람을 태우고 귀환하는 의미가 있을까? 일단 가장 큰 차이는 속도이다. 러시아 첼랴빈스크에서 관측됐던 운석의 속도는 초속 32km였다.  더 빠른 경우도 많다. 그러나 귀환 캡슐의 속도는 초속 8km~12km이다. 속도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고 또 다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위에 사진은 이소연이 귀환할때 탑승했던 소유즈의 구성도이다. 마지막에 방열판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섭씨 2500도까지 상승한다고 하는데 캡슐 외부 방열판이 4000도 이상의 열을 차단하므로 안전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귀환 캡슐은 다음과 같이 착륙한다.

 

 

 

나사가 봉숭아학당도 아니고 그냥 땅에 꼴아박을리가 없다. 낙하산으로 최대한 속도를 늦춰 안에 있는 사람을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다. 

마무리

지구 평평설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과학자료를 거짓과 날조로 뒤범벅된 가짜라고 주장한다. 그러면서 성경, 일루미나티 카드, 미스터리 음모론은 굉장히 신봉한다. 성경 자체를 비난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자신들의 주장의 뒷받침 근거로 성경을 인용하는 부분을 비판하는 것이다. 

 

과학은 망상의 산물이 아니다. 망상에서 시작했더라도 그 구현은 철저히 숫자와 공식으로 이루어졌다. 인류는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현대 과학을 이룩했다. 그것은 많은 이들을 가난과 기아로부터 벗어나게 했고, 인간을 본능의 시대에서 이성의 시대로 나아가게 만들었다. 또한 종교의 시대에서 과학의 시대로 탈바꿈했다. 그러나 배부른 인간은 다시 현대 과학을 무시하고 무지의 상태로 회기하려 한다.

반응형

'사색이 자본이다 > 과학적 사고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혈증  (0) 2020.03.26